경상도

경남 남해 : 설리 스카이워크

유랑자 David 2022. 8. 20.
반응형

설리 스카이워크
주소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 303번 길 176
운영시간 : 매일 10:00 - 20:00 (계절별 변동)
입장료 : 대인 2,000 / 소인 1,000
그네 이용료 : 대인 4,000 / 소인 3,000
문의 : 070-4231-1117

설리 스카이워크.
설리 스카이워크.

설리 스카이워크. 설리는 지명입니다. 설리에 있는 스카이워크 인거죠. 다리의 높이가 38m라고 합니다. 저기서 바다 방향으로 그네를 탈 수 있어서 사진 찍기 좋아 유명합니다. 그네에서는 바다경관과 보리암이 있는 금산을 볼 수 있습니다.

설리 스카이워크 주차장.
설리 스카이워크 주차장.

주차장은 면수가 충분한 편입니다. 대형버스용 주차장은 따로 있습니다. 사진상의 오른쪽이 매표소 및 입장 방향입니다.

설리 스카이워크 이용료.
설리 스카이워크 이용료.

스카이워크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그네를 이용하려면 추가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네는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고요, 스카이워크 운영시간도 하절기와 동절기가 다릅니다. 꼭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안전상의 이유로 드론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설리 스카이워크 이용료.
입장권 구매는 키오스크로.

입장권은 키오스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요, 인원수를 정하고 결제하면 발권됩니다.

설리 스카이워크 엘리베이터.설리 스카이워크 엘리베이터.
설리 스카이워크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입장하면 됩니다. 엘리베이터에는 그리 크지 않아 한번에 10명 정도 탑승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옆에 계단도 있습니다.

설리 스카이워크 매점과 화장실.
설리 스카이워크 매점과 화장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에 올라가면 화장실과 매점이 있습니다. 매점에서는 직접 구운 빵, 지역특산물을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그냥 시골 카페 같은 느낌입니다. 화장실은 그다지 관리가 잘 되고 있다고 하긴 어렵지만 엉망은 아니었습니다.

설리 스카이워크.
설리 스카이워크.

섬이라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지 여기에도 바람개비가 있네요. 중앙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에 그네 모양의 벤치가 있습니다.

 

 

 

 

설리 스카이워크.
설리 스카이워크.

참고로 설리 스카이워크가 국내에서 가장 긴 캔틸레버 구조물이라고 합니다(길이 79.4m, 캔틸레버 43m).

캔틸레버(cantilever, 외팔보)
한쪽 끝은 고정되고 다른 쪽 끝은 자유로운 들보이다. 외팔보는 고정단에 발생하는 휨 모멘트와 전단력을 통해 하중을 지지한다.

설리 스카이워크 그네.
설리 스카이워크 그네.

저희가 간 날은 날씨 때문에 그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어차피 저는 무서워서 못 타요. 그래도 운영하는 방법, 그리고 남들 타는 것이라도 보고 싶었는데 아쉬웠습니다.

설리 스카이워크 그네.

 

설리 스카이워크 그네의 전망.

그네 근처에서 보이는 저 해수욕장은 아마 송정 솔바람 해수욕장으로 예상됩니다. 남해에는 곳곳에 해수욕장이 많네요.

 

설리 스카이워크는 그네를 타실 거면 시간을 잘 맞춰서, 날씨를 확인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계절별로 운영시간이 다른 점도 꼭 확인하시고요! 그네를 타지 않더라도 높은 곳에서 남해 바닷가를 조망할 수 있으니 전망대로서도 괜찮은 곳입니다.

다음 목적지는 상주 은모래비치입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