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 여행 빵지순례 필수코스 애월당 백화점

유랑자 David 2023. 3. 13.
반응형
이영자 마카롱으로 유명한 애월당의 빵 백화점

 

전참시(전지적 참견 시점)에 소개된 적 있는 이영자 마카롱으로 유명한 애월당. 공항 코앞에서 맛있는 빵을 챙겨가자!

 

 

 

 애월당 백화점

 

애월당 백화점은 한담해변에 있는 애월당 애월제과(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6)와 같은 가게인데요, 애월제과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 씨와 홍진경 씨가 제주 여행을 하면서 먹은 마카롱으로 소개가 되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이곳의 메뉴들은 제주도를 딴 이름이 붙은 것들이 많습니다. 대표메뉴로는 애월돌크림빵, 현무암 마카롱 등이 있습니다.

 

 

 


애월당 백화점

주소 : 제주 제주시 월성로 2 (용담이동 745)
문의 : 0507-1390-7093

 

애월당 백화점은 공항 근처에 있어 제주도 여행의 시작과 함께 방문해서 간식으로 즐기거나 마지막에 사서 돌아오는 것도 좋습니다.

 

 

 가게 내부/외관

 

 

다소 낡은 듯한 느낌의 건물에 촌스러운 간판입니다만 가게 앞은 야자수로 예쁘게 꾸며놓았습니다. 건물 자체는 오래되어 보이지만 내부는 아주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입니다. 주차장은 엄청나게 넓어서 주차 걱정은 전혀 안 하셔도 됩니다. 주차장이 넓고 간판이 작다 보니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내는 흰색을 메인으로 두고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청량감이 좋았습니다. 흰색과 파란색의 조화라니 산토리니 같기도 하네요. 라탄 등과 바닥 컬러, 창 밖으로 보이는 야자수도 어울립니다.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빵 이외의 굿즈도 팔고 있었습니다. 굿즈도 흰색과 파란색이네요.

 

 

 메뉴

 

 

가게 입구에 대표메뉴 안내를 해놓았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시간이 4시경이었는데 이미 감귤빵과 마카롱은 매진이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베스트셀러인 '딸기크림 하영빵'과 '한라산 깊은 골의 호박빵'을 사 왔습니다. 

 

 

 

빵 종류가 다양하긴 한데 주변 빵집이나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빵들과는 조금 결이 다릅니다. 특이하게 생겼거나 이름이 특이하거나 제주도 재료를 썼거나 하는 식으로요.

 

 

크림 하영빵이 4종류 있었는데요, 하영은 제주도 방언으로 '많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크림을 많이 넣었다고 크림 하영빵이라고 합니다. 브리오슈 반죽에 크림을 채운 것이라 부드럽다고 합니다. 저희가 고른 것은 무난한 딸기 크림 하영빵. 

 

 

 후기

 

 

저희는 일정상 첫날 첫 코스로 애월당 백화점을 들렀고 빵을 사서 숙소에서 야식으로 먹었습니다.

하영 크림빵은 크림이 좀 단단한 편입니다. 단단해서 빵과 분리가 잘 되고 덩어리째 떨어져 나가기도 합니다. 맛은 무난했습니다. 딸기크림은 편의점 빵의 크림맛과 유사합니다. 빵을 비닐 포장할 때 윗부분이 너무 눌리도록 담아주신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뺑오쇼콜라는 잘 아는 그 맛입니다. 슈가파우더로 포크모양의 무늬를 내두었더라고요.

마지막으로 '한라산 깊은 골의 호박빵'인데요, 아무래도 대표메뉴를 먹어봐야 하지 않겠나 라는 생각에 골라봤습니다. 평소라면 먹지 않았을 메뉴지만요. 정말 특이한 빵이었는데요, 안에 들어있는 필링을 호박으로 만들었는데 호박죽 맛이 납니다. 빵과 호박죽이라니 참 묘한 조합이네요. 빵 피는 얇은 편이라 필링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만의 특색 있는 빵을 원한다면 애월당으로!

 

대표메뉴인 감귤빵과 마카롱을 먹어보지 못해서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그것들을 제외하고도 제주만의 색깔을 가진 재미있는 빵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도의 지역과 재료를 이용하여 지은 위트 있는 이름의 빵들, 현지 재료를 이용한 특색 있는 빵들. 음료도 우도땅콩라떼라든지 한라봉비앙코라든지 특이한 메뉴들이 있으니까요,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추천 글